베를린늬우스

독일 인터넷 은행 N26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 (최신/여권만 가지고 계좌열기) 본문

독일-생활정보

독일 인터넷 은행 N26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 (최신/여권만 가지고 계좌열기)

부지런한나무늘보 2021. 4. 21. 17:28
반응형

 

독일 인터넷은행 N26 알뜰 활용법 

 


 

안녕하세요,

베를린에서 여러 가지 독일사는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늘보입니다.

 

오늘은 은행이야기를 해보려구 해요.

 

독일에서 산다는 것이 다른 나라에서 사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겠지만 그래도 제일 크게 다른점은,

무언가 진행할 때 "기다림"이 너무 크다는 것이지요.

 

첫 은행계좌 만들때 제일 절실하게 느꼈어요, 

Deutsche Bank 에서 계좌를 열고 처음 돈을 입금하는데에만 2달 넘게 걸렸거든요.

 

 

그리고 제가 알게 된 N26 로 모든게 달라졌습니다! 한국에 카카오뱅크가 있다면 독일엔 N26가 있다!

독일버전 카카오뱅크에 대해 제가 자세히 설명해드릴께요 :)

 

N26 계좌 특징 총정리

인터넷으로 계좌를 유지해야 되는 기본적인 컨셉은 한국이랑 동일해요!

 

이 글에서는 N26 무료계좌가 기존 독일 은행들과 어떤점이 다른지를 중점으로 설명해볼께요 :)

 

 N26가 더 좋아요 

 

1. 계좌 유지비 Free

일반 은행계좌는 학생들만 만들 수 있는 융에콘토 (Junge Konto) 나 특별한 경우를 (프로모션 등) 제외하면 일정금액 계좌유지비를 내야하지요.

N26 는 계좌유지비가 전혀 들지 않습니다.

 

2. 거래내역서 인쇄 (Kontoauszug) - 필요없음

일반 은행계좌에서 콘토아우스쭉 (거래내역서)를 매달 반드시 인쇄해야 하고 일정기간 인쇄를 자발적으로 안할 경우 우편으로 보내주면서 추가 비용을 청구하는 시스템이 일반적입니다. 
요즘은 온라인 우체통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해 은행마다 계좌 우편함에 넣어주기도 해요. 이런 시스템을 사용하려면 온라인뱅킹으로 사용약관에 동의하면 되요.

N26는 거래내역서가 모바일 App 상에 그대로 남아있고 인쇄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3. 자동이체서비스 (Dauerauftrag) - Free

일반 은행계좌는 매월 진행되는 자동이체를 설정하려면 수수료가 들기도 해요

N26는 주기적으로 실행하는 자동이체도 설정 및 실행에 비용이 들지 않아요 

 

4. 거래내역 즉시확인 OK

일반 은행계좌는 지출이나 입금 내역이 1-2일 지난 뒤 계좌 잔액에 반영이 되어서 현재 계좌 잔액을 알기가 어렵죠

N26는 지출, 입금 등 거래 행위와 동시에 모바일 App 으로 바로 알림이 뜹니다.

 

5. 다양한 추가 은행업무 보기 

일반 은행에 방문하려면 약속을 잡거니 기다려야 하고 여권이나 거주등록증 등도 가지고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N26는 소액대출, 마이너스통장, 외환거래, 저축 등 다양한 은행 추가 서비스를 모바일로 신청 및 진행 할 수 있어요.

 

 

6. 고객서비스

일반은행의 일반적인 고객서비스는 독일어로 진행되고 전화의 경우 오래 기다려야되요,

N26는 고객서비스가 영어나 독일어로 진행되고 모바일 채팅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고 응답이 빨라서 즉각적입니다.

 

7. 제공되는 카드 (EC Karte / Master Karte)

일반 은행계좌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카드는 EC Karte 로 체크카드 같은 기능을 합니다.

N26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카드는 Master Karte 로 기능은 체크카드와 같지만 신용카드로 분류됩니다.

 

(*주의* 이 점은 장점이자 단점이예요, EC Karte 만 받는 상점에서는 N26카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N26가 더 불편해요 

 

8. ATM 현금 인출 횟수 제한

독일 계좌는 동일은행 ATM에서 현금입출금 무제한으로 가능하죠.

N26는 기본적으로 매월 3회 (학생이나 월급수령인은 5회) 무료로 출금 가능합니다. 입금은 타행계좌이체로만 가능해요!

(*주의* 단 N26 제휴 가맹점에서는 무제한 인출이 가능하고 입금은 현금으로 매월 100유로 이상일 때 수수료가 있습니다.)

 

9. 스마트폰 보유여부

일반 은행계좌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건 없건 관계가 없습니다.

N26는 스마트폰이 없으면 계좌 이용에 대단한 불편을 겪습니다. (가맹점 입출금 불가 등)

 

 

N26 계좌를 만드시려는 분들 두 가지 그룹이지요.

 

1. 다른 은행 계좌도 있는데 N26 계좌를 추가로 만들어서 여러 은행의 계좌를 가지시려는 분들.

 

- 이 경우 EC Karte 도 소유하게 되고 Master Card 도 가지게 되어 카드 사용이 더 자유로와요!

- 지로콘토 (Girokonto) 의 계좌유지비가 조건별 무료인 계좌가 있는데, 그런 계좌와 N26를 함께 가지면 잘 활용이 가능해요!

 

2. N26 계좌만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들.

 

- 이 경우 현금을 잊지말고 가지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현금인출횟수제한을 잘 생각해서, 계좌이체 등을 잘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인터넷 은행 N26 계좌를 만들자

 

그럼! 장점이 많은 N26계좌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요?

 

1. N26 모바일앱을 다운받아서 App 안에서 개설할 수 있어요.

2. N26 홈페이지에서 개설할 수 있어요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홈페이지 가입방법이예요.

App 으로 하는 것도 기입내용이 모두 동일하고 진행도 동일하니, 참고하시면되요!

 

간편하게 추천인 링크를 통해 가입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되세요~! (링크 열리면 바로 가입페이지입니다~)

 

 

< N26 빠른 가입링크 바로가기 >

 


가입 시 제일 중요한 것! N26 홈페이지 온라인 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첫 화면에 N26를 사용할 국가, 독일과 가입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독일어가 더 편하면 독일어를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이메일 주소는 앞으로 계좌를 이용할 때에도 자주 확인이 가능한 이메일을 써주세요.

 

 

 

 

 

 

 

 

 

개인정보인 이름, 성, 생년월일을 쓰는 란이 보이면

여권에 기재된 정보와 동일하게 써주시면 됩니다.

(반드시 여권과 동일하게 기재할 것! - 마지막 단계에 여권을 들고 화상통화를 해야합니다)

생일은 날짜 / 월 / 연도 순으로 기재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가지고계신 스마트폰 번호를 입력하셔야 되요. 개설되는 계좌가 해당 스마트폰과 싱크가 됩니다.

 

 

 

 

 

 

 

이후 독일 주소(우편 받을 곳)를 정확히 입력하면 다시 한 번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주소의 우체통에 본인 이름이 써있어야 문제 없이 우편을 받을 수 있어요.

 

 

 

 

 

 

국적과 태어난 도시, 그리고 태어난 국가를 기재한 후 성별을 표시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한국은 영문으로 "South Korea"를 찾으시면 되고

출생 도시는 안멜둥, 거주지 등록하셨을 때 쓴 정보를 그대로 기재하면 되요! 아직 안멜둥을 안했다면 여기서 쓴 출생지 정보를 앞으로 독일 생활 내내 계속 쓰신다는 마음으로 기재하시고, 꼭! 잊어버리지 마세요!

 

 

 

이제 세금 관련 정보를 넣습니다.

직업, 소득의 원천, 미국 시민권이나 그린카드 소유 여부 그리고 미국 세금 정보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미국에 세금 안내시면 No 선택하시면 되요.)

 

 

 

 

 

 

 

 

 

중요한! 어느 국가에서 세금을 내는 사람인지 물어봅니다. 독일에 계좌를 만들고 거주한다면 독일에 내면 되겠지요?

Tax ID (Steueridentifikationsnummer) 는 당장 입력하실 필요는 없지만 계좌 개설 후 90일 이내에 반드시 입력해야 되요. 안멜둥을 한 후에 자동으로 부여받습니다.

 

 

 

 

 

Tip >> 독일 Tax ID 를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 거주지 등록을 하셨다면, 관할 Finanzamt (세무서) 에 가셔서 Steuernummer 혹은 Steuer ID를 요구하시면 되요.

- 거주지 등록을 한 사람이라면 이미 모두 본인 고유의 Steuer ID 를 배정받은 상태입니다.

 

 

 

 

비밀번호를 보안에 신경쓰면서 잘 정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맨 위의 약관은 잘 읽어보시고 반드시 동의해야 하는 항목이고

그 아래의 3개는 선택적 약관이니, 각각 항목별로 본인이 승인하실 내용을 선택하시면 되요.

 

 

 

 

 

 

 

 

 

이제 가입이 거의 완료되었어요! 메일을 잘 기재했다면 메일함으로 가봅시다!

메일이 정확히 확인이 되어야되요.

스팸함도 꼼꼼히 확인해봅니다 :)

 

 

 

메일이 잘 왔네요, 아래의 초록색 Confirm your E-mail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는 서비스 선택 입니다.

 

N26는 총 4가지 서비스 중 계좌를 선택할 수 있어요. (개인 사용자 기준)

제가 위에 설명드린, 제일 많이 쓰이는 Standard외에도 Smart와 Metal, You 서비스가 있고 혜택도 다양해요.

 

본인에게 알맞는 혜택을 찾으시려면 아래 링크로 직접 N26 홈페이지에서 비교해보실 수 있어요!

 

<<카드별 서비스 더 자세히 보기>>

 

 

 

집에 있기 좋아하는 저는 Free 를 선택했습니다 :)

 

메일이 또 왔어요! 카드는 아까 적은 주소로 2주안에 배송이 된다고 하네요~

 

화상통화를 해야 할 시간이예요.

화상통화할 때 알아두셔야 하는 정보 몇가지 공유할께요.

 

1. 누가 시켜서 계좌를 여는지 처음에 물어보니, 이런 질문에는 꼭 "No"라고 해야되요!

2. 여권을 보여달라고 할 때 여권의 전체가 카메라에 잡히게 조정해주세요

3. 손가락이 사진이나 여권번호를 가리지 않조정해주세요.

4. 여권이에 반사되는 각도에 앉으시면 통화하시는 분이 화면캡쳐하는데에 어려움을 겪더라구요

 

크게 어렵지 않은 질문이 오가니, 긴장하실 필요가 없어요 :)

 

계좌는 기본적으로 모바일로 사용해야 하니,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을 반드시 설치하셔야 되요!

N26로 검색하시면 안드로이드나 iSO 로 다운로드 받으실 있습니다! 

 

 

N26 계좌로 해외송금 받기

 

이제 N26 계좌를 만드셨으니 한국에서 송금도 이 쪽으로 받으실 수 있어요!

요즘 많이 이용하시는 카카오뱅크 저도 가지고 있거든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정말 혁명이죠 :)

 

N26의 Swift Code 도 이미 카카오뱅크 해외은행 리스트에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시 N26 Swiftfode : NTSBDEB1XXX

N26 은행정보 : N26 Bank, Klosterstraße 62, 10179 Berlin, Germany, Berlin, Germany

 

 

 

그럼, 매우매우 편하고 합리적인 N26 계좌를 잘 활용하셔서

즐겁고 알뜰한 경제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 주세요

**베를린늬우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 글을 구독하실 수 있어요 (바로가기)

**제 글이 유용하게 느껴지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을 눌러주세요

**제 글을 즐기신 후 관심 있는 광고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 해치지 않는 Google AdSense예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