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늬우스

[프라하 맛집] 믈레니체 Mlejnice (천문시계 근처 / 체코음식 / 매우유명) 방문 리뷰 본문

여행-유럽

[프라하 맛집] 믈레니체 Mlejnice (천문시계 근처 / 체코음식 / 매우유명) 방문 리뷰

부지런한나무늘보 2019. 1. 3. 21:53
반응형

[프라하 맛집] 믈레니체 Mlejnice 방문 및 메뉴소개 




안녕하세요,

베를린에서 여러 가지 독일사는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늘보입니다.


이번부터 여러 포스트에 걸쳐 프라하를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여러번 방문했던 프라하지만 이번에는 길~게 여유로운 여행을 했기 때문에 다양한 곳을 둘러볼 수 있었어요.

인터넷으로 찾을 수 있는 맛집들도 여러군데 방문해서 실제 맛이 있는지도 알아보았답니다 :)



블로그에 나온 맛집이 사실 맛집이 아닌 경우가 매우 많아서 저는 항상 구글이나 Yelp 를 동시에 검색해봐요 :)


그럼, 믈레니체의 사이트별 리뷰들을 모아볼까요?



1. 네이버에서 리뷰 보기 (프라하 맛집 5위)

"프라하 맛집"으로 검색하면 5위에 위치하고 있어요!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 더욱 호감이 가요!


2. 구글에서 리뷰 보기 (5점 만점에 4점)

Mlejnice 는 구글로도 아주 유명한 곳임을 알 수 있어요.

구글에 남겨진 1000개가 가량의 리뷰도 확인할 수 있고 평점은 현재 4.1이네요! 

한국사람만 가는 맛집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욱 가보고싶은 집입니다!


3. Yelp에서 리뷰 보기 (5점 만점에 4점)

옐프는 한국에서는 아직 많이 활용이 되지는 않는 어플로 알고있는데,

유럽에서는 음식점 평점 확인하는 앱으로 많이 쓰여요~ 

Yelp 평점을 보니 350명정도가 리뷰를 남겼는데 평점이 5점 만점에 4여서 높은 편이예요. 


사이트마다 고르게 높은 평점이니, 이정도면 검증받은 체코음식점 맞죠?


그럼, 실제 방문기 갑니다!



저는 크리스마스 연휴에 갔는데, 휴일에는 미리 영업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믈레니체 Mlejnice 는 지점이 두군데 있어요. 둘 다 프라하 구시가지 안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



제가 방문한 믈레니체는 위치가 관광객들이 반드시 방문하는 프라하 천문 시계 앞의 골목에 있기 때문에

찾기가 매우 편해요!

12월 24일 제가 방문한 날에는 낮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영업을 한다고 유리문에 붙여놨더라구요.

주방은 오후 3시에 마지막 주믄을 받은 후 닫아서 실제적으로 오후 3시 넘어서는 손님을 받지 않았어요.


연휴에 방문하시는 분들 꼭! 참고하세요~


아래는 내부 사진입니다. 실제 식당이 넓지 않아요. 4인테이블로 약 10개 정도 있습니다.

메뉴판은 영어로 된 것을 받았어요.

체코 전통음식이 많이 나열되어 있는데, 한 사람은 제일 많이 궁금했던 굴라쉬를 시켰고요,

다른 한 명은 점심 방문이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감자뇨끼를 주문했습니다. 


굴라쉬 - Beer goulash from beef meat in loaf of bread

감자뇨끼 - 450g Potato gnocchi with sour cabbage, onion and english bacon

맥주는 코젤 다크 큰~사이즈로 시켰어요. 

맥주 주문하실 때 항상 사이즈를 말하셔야 되는거 알죠? (메뉴판에 여러 사이즈가 있을 경우 특히! 꼭!)

굴라쉬는 구운 빵 뚜껑이 덮혀서 나와요~ (혹시 대식가이신 경우, 메뉴에 사이드메뉴를 추가할 수 있어요!)

뚜껑을 열어보니 으윽......맛있어보여요.. 

오래도록 끓인 굴라쉬를 빵에 넣어 부드러우면서 탄수화물도 채울 수 있는 환상의 조합입니다.

빵 뚜껑도 구워져서 나와서 바삭바삭해요 소스 찍어먹는 재미가 있지요.

감자 뇨끼도 너무 맛있어보였어요! 체코지만 독일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비쥬얼입니다.

이 음식에 들어간 자우어 크라우트는 체코에서도 많이 먹는 것 같더라구요!


Mlejnice 믈레니체 음식 총평!

코젤 다크는 역시 생맥주로 먹으니 맛이 더 가볍고 산뜻합니다!

어떤 맥주라도 생맥주가 더 맜있는 것 같아요.


굴라쉬는 푹 끓여낸 음식이라 깊은 맛이 있었는데, 이 식당의 굴라쉬는 먹자마자 독일맛과 똑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ㅎㅎ왜인지는 모르지만 독일에서 먹는 굴라쉬의 맛! 다른집보다 좀 더 고기를 우려낸 맛이 강합니다 :)


감자뇨끼는 쫄깃쫄깃하고 살짝 새콤하면서 달콤한 크리미한 소스여서 너무 맛있었어요.

이 뇨끼요리는 제가 집에서 맛을 기억해서 만들어 먹으려고 공부 중입니다 :)

그정도로 맛이 있었어요 ㅎㅎㅎ


방문팁!

1. 시간이 많지 않으신 분들 예약 필수

프라하를 오래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으시잖아요? 원하시는 시간에 테이블을 잡기 위해서는 예약 꼭 하세요~ 

식당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2개 지점 중 어느 곳에 갈지 정한 후에 예약하세요~


 - kozna 거리에 있는 믈레니체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 zatecka 거리에 있는 믈레니체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2. 영업시간 끝나기 한시간전에 주방이 주문을 더이상 안받는 점 숙지하세요~

이건 어느식당이나 마찬가지이겠지만, 문 닫기 1시간전부터 손님을 추가로 받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





** 궁금한 내용은 댓글 주세요

** 제 글이 유용하게 느껴지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을 눌러주세요 :)

** 제 글이 유용하게 느껴지셨다면 관심있는 광고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 해치지 않는 Google AdSense 예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