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늬우스

여행객 소매치기, 어디까지 당해봤니? - 소매치기 유형 및 방지법(2) 본문

여행-베를린

여행객 소매치기, 어디까지 당해봤니? - 소매치기 유형 및 방지법(2)

부지런한나무늘보 2019. 3. 21. 00:13
반응형

해외 여행시 소매치기 유형 및 방지법(2) 




안녕하세요,

베를린에서 여러 가지 독일사는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늘보입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린 방법 외에 정말 너무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여러가지 유형을 배워보려면 갈 길이 멀어요~ㅎㅎㅎ


자, 이번 글에서 소개할 유형은 바로 "혼을 빼고 걷다가 생기는 일" 유형입니다.


(사진 출처 : Anonhq.com)

 

호주머니에서 물건이 사라지는 마법

시내 제일 붐비는 곳에서는 소매치기가 언제 나를 보고 있을 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조심해야 해요.

특히 조심할 것은 호주머니에 넣은 물건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 입니다.


호주머니는 작은데 큰~ 휴대폰을 넣거나 지갑을 넣거나 하면 멀리서 보고도 타켓이 될 수 있어요.

자켓, 바지 등의 호주머니가 볼록 튀어나오도록 무언가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호주머니에서 물건이 사라지는 마법은 정말 시간과 장소를 가지리 않고 구현이 가능합니다.


조용한 마법 실행의 예


- 신호등을 기다리면서 가방을 뒤적거렸다 ->호주머니에 있는 물건이 사라졌네?

- 지하철은 타고 가다가 차량이 흔들려서 잠깐 지하철봉을 잡았다 -> 호주머니 물건이...

- 관광지를 걸으면서 사진을 찍었다 -> 호주머니.... (더이상은 슬퍼서 축약)


==> 딴 곳에 정신 팔려있는 사이 호주머니를 털어감

위의 경우는 언제 일어난 일인지, 어쩌다 일어난 일인지도 잘 모르는 당한 사람만 어리둥절하고 열받는 케이스예요. 누군지 용의자를 특정할 수도 없고 화만 나는 일입니다.


시끄러운 마법 실행의 예


- 모르는 사람이 말을 걸어서 잠깐 멈춘 사이에 같은 패거리가 살짝 치면서 지나가고, 그러는 사이 소지품이 없어짐

- 반대편에서 걸어오는 사람이 어깨빵을 하면서 소지품이 없어짐

- 모르는 사람 다수가 다가와 어깨동무를 하며 친한척 하고 으쌰으쌰 하며 지나가고 나면 소지품이 없어짐

- 좋은 일에 기부해달라고 말걸어와서 대꾸하고 가던 길 가다보면 소지품이 사라져있음


==> 정신없게 만들고 혼이 나가있는 사이에 호주머니를 털어감

위의 경우는 당시에 어리둥절 하다가도 주머니 한 번 더듬어보면 딱 깨닫게 됩니다.

아, 소매치기였구나! 

이미 얼굴을 봤기 때문에 누가 그랬는지 알아서 더 화가나죠;; 나쁜놈들...


저런 노력없이 공으로 먹으려는 나쁜 소매치기도 있습니다.


노오력도 안하는 마법 실행의 예


- 지하철 문이 닫히기 직전에 지하철 문 앞에 타있는 사람의 휴대폰을 낚아채서 내립니다.

- 사진 찍는다고 휴대폰 들고 각잡고 있는 선량한 사람들의 휴대폰을 낚아채서 달립니다.


==> 내 눈앞에서 내 물건을 내가 보고있는 사이에 털어감

선량한 시민의 주의를 돌린 후 몰래 훔쳐가려는 노오력도 안하는 

그냥 진짜 대놓고 낚아채가는 경우도 없지는 않아요. 정말 진짜 너무나 열이받죠...


따라가서 돌려받는 경우도 있지만 낚아채서 달리는 사람이 후미진 곳으로 갈 경우 절대 따라가면 안되요.

더 험한 일을 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광객은 주변 경관도 보고, 건물도 구경하느라 물건에 신경을 덜 쓰기도 하고

길을 찾느라 두러빈거리는 일도 많아서 아무래도 바삐 갈 길 가는 현지인들보다 타겟이 되기 쉬워요.

신경이 다른데 가있으니 소지품 관리에 조금 소흘하기도 하고요.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한 방지법을 알려드릴께요!



자켓 혹은 바지 주머니에서 물건이 사라지는 소매치기 수법 방지법


* 호주머니에 많은 물건을 넣지 않고 안전한 가방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 편의상 휴대폰, 지갑 등을 넣었다면 가급적 호주머니 근처에 손을 위치시키거나 호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닙니다.

가방으로 주머니 입구 쪽을 가리는 등의 방법도 좋습니다.


* 손으로 휴대폰 등을 들고 있을 때에는 꽉! 쥐고 있어야 합니다. 손가락에 대충 얹어놓으면 안됩니다.


제기 이 시리즈를 작성하여 여러분에게 

"유우럽은 위험한 곳이니 오지마세요~"라는 메세지를 드리고자 하는건 절대 아니예요!

오히려 저는 혼자 유럽여행 할 때 한번도 물건을 잃어버린 적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케이스를 미리 글로 알아보고, 방지법을 생각하고, 준비한다면 더욱!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공부해놓자는 미래 지향적인 의도입니다!


그럼, 다음 글에도 새로운 소매치기 수법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칠께요!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 주세요

**베를린늬우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 글을 구독하실 수 있어요 (바로가기)

**제 글이 유용하게 느껴지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을 눌러주세요

**제 글을 즐기신 후 관심 있는 광고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 해치지 않는 Google AdSense예요


반응형
Comments